2022년, 마케터가 주목해야할 인스타그램에 대한 35가지 통계
아래는 Hootsuite에서 발행된 "35 Instagram Stats That Matter to Marketers in 2022"를 요약발췌한 글입니다.
요약발췌를 위한 과정에서, 내용을 곡해하지 않는 선에서 부분적인 재가공이 이루어졌습니다.
원문에서 35개의 각 수치 및 통계의 출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blog.hootsuite.com/instagram-statistics/
"35 Instagram Stats That Matter to Marketers in 2022" - Stacey McLachlan. January 18, 2022
목차
1. 인스타그램 통계
2. 인스타그램 사용자 통계
3. 인스타그램 사용 통계
4. 인스타그램 스토리 통계
5.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통계
인스타그램 통계
1. 인스타그램은 올해로 12주년을 맞이한다.
서비스 개시로부터 10여 년이 지난 지금, 인스타그램의 트랜드와 특징도 초기와는 많이 달라졌습니다. 마케터라면 익숙하게 알고 있는 인스타그램에서 벗어나, 인스타그램을 통한 마케팅 트랜드에 대한 자료도 찾아봄직합니다.
2. 인스타그램은 세계에서 7번째로 방문자가 많은 사이트다.
에스이엠러시(SEMrush)에 따르면, 인스타그램 월간 방문자수는 29억 명으로 전 세계의 모든 웹사이트 중 7번째로 많습니다.
3. "인스타그램"은 구글에서 9번째로 많이 검색되는 검색어다.
이 사실은, 앱이 아닌 웹을 통한 사용자 역시 고려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인스타그램보다 많이 검색되는 검색어에는 페이스북, 유튜브, 날씨 등이 있습니다.
4. 인스타그램은 4번째로 많이 사용되는 소셜플랫폼이다.
인스타그램보다 DAU가 높은 소셜플랫폼은 페이스북, 유튜브, 왓츠앱으로 나타났습니다. 틱톡, 트위터, 핀터레스트, 스냅챗 등은 인스타그램보다 낮은 수치를 보였습니다.
5. 인스타그램 사용자의 0.1%는 인스타그램만을 사용한다.
99.99%의 인스타그램 사용자는 다른 소셜플랫폼을 함께 사용합니다. 특히 83%의 인스타그램 사용자는 페이스북도 사용합니다. 또한 55%의 인스타그램 사용자는 트위터를 함께 사용합니다.
한 채널에서 마주하는 사용자는 다른 채널에서 또 마주하게 됨을 의미합니다.
6. 인스타그램은 세계에서 2번째로 많이 다운로드된 앱이다.
2021년 가을에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앱은 틱톡, 인스타그램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인스타그램 사용자 통계
7. 매달 12억 2천만 명의 사용자가 인스타그램을 사용한다.
이는 페이스북이나 유튜브 월간 사용자의 절반 정도입니다.
8. 18세에서 34세 사용자가 인스타그램 사용자의 주 연령대이다.
인스타그램 사용자의 60%가 18세-34세에 해당합니다.
9. 인스타그램은 Z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소셜플랫폼이다.
인스타그램은 전세계의 16세~24세 인터넷 사용자가 가장 선호하는 소셜플랫폼으로 나타났습니다. 틱톡보다 인스타그램에 대한 선호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10. X세대 남성은 가장 빠르게 증가하는 인스타그램 사용층이다.
지난 해, 55세~64세의 남성 인스타그램 사용자 수는 63.6%증가했습니다.
11. 인스타그램 사용자의 성비는 거의 동일하다.
페이스북에 따르면, 인스타그램 사용자의 50.8%가 여성, 49.2%가 남성으로 자신의 성별을 표기했습니다.
12. 인스타그램 사용자가 가장 많은 국가는 인도다.
국가별 사용자 수는 인도(2억 100만 명), 미국(1억 5700만 명), 브라질(1억 1400만 명), 인도네시아, 러시아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인스타그램을 통한 마케팅에서 타깃층을 정의하고 어떤 콘텐츠를 게시할 것인가의 결정에 중요한 정보가 될 것입니다.
13. 인도는 또한 인스타그램의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이다.
인도는 또한 인스타그램 사용자 수에서 매분기 16%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14. 미국의 11세 미만 아동 중 5%는 인스타그램을 사용한다.
사실, 인스타그램 사용자 가이드라인은 13세부터 계정을 만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9세-11세 아동의 11%는 인스타그램을 사용합니다.
15. 미국 성인의 14%는 인스타그램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한다.
미국 성인 12,043명을 대상으로 시행된 설문에서 14%가 인스타그램을 모른다고 응답했습니다.
16. 인스타그램은 2020년, 서유럽에서 17%의 성장률을 보였다.
eMarketer는 인스타그램이 서유럽에서 2020년 연말까지 1억 3280만 명의 사용자를 확보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17. 인스타그램이 가장 널리 퍼진 국가는 브루나이.
인스타그램이 가장 널리 퍼진 국가는 브루나이(인구의 92%)입니다. 그밖의 상위 5개 국가는 다음과 같습니다. 괌(79%), 케이맨 제도(78%), 카자흐스탄(76%), 아이슬란드(75%).
인스타그램 사용 통계
18. 미국 성인의 59%는 인스타그램을 매일 사용한다.
그리고 그 중 38%는 하루에도 여러 번 계정에 접속합니다. 새로운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하는 것이 중요해지는 대목입니다. 필요에 따라서, 매일 직접 로그인하지 않더라도 게시물 업로드를 스케줄링할 수 있는 툴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9. 인스타그램은 뉴스를 얻는 창구로는 사용되지 않는다.
미국 성인 중 인스타그램에서 새로운 뉴스를 찾고자하는 사람의 비율은 10분의 1정도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42%는 인스타그램을 정보의 출처로서는 완전히 불신한다고 응답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진지한 정보를 전달하기에는 부적합한 매체로 볼 수 있습니다.
20. 성인 인스타그램 사용자는 하루에 약 30분씩 인스타그램 앱을 사용한다.
사용자들은 인스타그램에서 뉴스피드뿐만이 아니라 스토리, 라이브스트림, 릴스를 시청하며 하루에 약 30분을 사용합니다. 그런 만큼, 다양한 기능에 걸쳐서 콘텐츠를 공급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21. 10명 중 9명의 사용자는 매주 인스타그램 비디오를 본다.
인스타그램 실 사용자의 91%는 1주일에 한 번 이상 스토리, 릴스, 라이브비디오를 통해 영상을 시청합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통계
22. 하루에 5억 개 계정이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사용한다.
인스타그램은 2019년 이후로 이에 대한 통계를 갱신하여 공개하고 있지 않지만, 수치가 더 높아졌을 가능성이 큽니다.
23. 58%의 사용자가 특정 브랜드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본 후, 그 브랜드에 더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응답했다.
또한 50%의 인스타그램 사용자는, 스토리에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본 후에 구매를 위해 웹사이트에 방문한 적이 있다고 응답했습니다.
24. 브랜드 스토리는 86%의 완료율을 보인다.
이는 2019년의 85%에서 약간 증가한 수치입니다. 엔터테인먼트 계정의 스토리가 81%에서 88%로 가장 높은 완료율의 증가세를 보였고, 스포츠 계정의 스토리가 90%로 가장 높은 완료율을 보였습니다.
25. 가장 적극적인 브랜드들은 매달 17개의 스토리를 발행한다.
스토리 발행 빈도가 전반적으로 높아졌습니다. 그에 따라서 콘텐츠가 꾸준히 노출되기 위해서는 거의 격일로 스토리를 발행해야 합니다.
26. 스토리는 인스타그램 광고 수익의 1/4 차지한다.
2022년 한 해 동안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가 벌어들일 순 광고수익은 160억 달러에 가까울 것으로 예측됩니다.
27. 가장 많이 사용되는 해시태그는 #Love 이다.
인스타그램은 상용자들에게 있어서 긍정적이고 가벼운 매체라는 단서 아닐까요?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통계
28. 90%의 인스타그램 사용자는 하나 이상의 비즈니스 계정을 팔로우한다.
인스타그램은 "커뮤니티를 키우고, 현재와 미래의 고객과의 관계를 심화하"는 장소입니다. 인스타그램은 쇼핑 기능과 라이브 등의 비즈니스적 도구를 꾸준히 도입하며, 비즈니스를 위한 환경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29. 비즈니스 계정의 평균적인 팔로워 증가율은 월 1.69%이다.
비즈니스 계정과 브랜드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일반적인 성장의 기준을 아는 것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30. 비즈니스 계정은 평균적으로 매일 1.6건의 게시물을 등록한다.
더 자세히 들여다보자면, 평균적인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이 피드에 게시하는 게시물의 62.7%는 사진, 16.3%는 동영상, 21%%는 캐러셀(하나의 게시물에 사진/영상을 다수 등록)입니다.
그 동안 사진만 업로드해왔다면, 게시물의 종류를 다양화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1. 두 명 중 한 명은 인스타그램에 새로운 브랜드를 탐색한 경험이 있다.
사용자의 50%는 인스타그램에서 새로운 브랜드, 제품 또는 서비스를 발견하고자 합니다.
32. 57%의 사용자는 브랜드가 인스타그램에서 실시하는 투표나 퀴즈에 호의적이다.
인스타그램 사용자는 다른 플랫폼에 비해서 브랜드가 실시하는 퀴즈나 투표에 호의적입니다.
33.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게시물의 평균적인 참여도는 0.83%이다.
참여도는 캐러셀에서는 이보다 약간 더 높게, 비디오에서는 약간 더 낮게 나타납니다. 만약 당신의 게시물에 대한 참여도가 이보다 높다면, 충분히 잘 하고 있는 것입니다.
흥미로운 점은, 일반적으로 팔로워가 많아지면 참여율이 낮아진다는 것입니다.
34. 44%의 사용자는 인스타그램에서 매주 쇼핑을 한다.
인스타그램에 쇼핑 기능이 도입된 것은 불과 몇 년 전이지만, 이미 전자상거래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 따르면 사용자의 44%가 주 1회 이상 인스타그램에서 쇼핑과 관련된 태그를 사용하여 쇼핑 활동을 합니다.
35. 인스타그램 광고는 페이스북 광고를 추월했다.
소셜 미디어를 통해 시행하는 유료 광고에서 도달 범위를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페이스북보다 인스타그램을 통한 광고의 도달 범위가 더 넓다는 사실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확장세에 있어서도 페이스북의 글로벌 광고 도달 범위는 일 년간 6.5% 증가했지만, 인스타그램은 20.5%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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